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노트

가성비 갑! 20만원 대 로드자전거 추천! Best 3!

반응형

가성비 갑! 20만원 대 로드자전거 추천 갑니다. 다음 포스팅은 30만 원 대 바이크를 추천드리려고 해요.

 

청명한 가을 하늘이 계속되면서 야외활동이 늘고있죠. 이렇게 날씨 좋은 시즌이 흔치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야외운동, 특히 낮은 인구밀도가 유지되는 운동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저도 홈트레이닝은 잠시 제쳐두고, 집에 박아두었던 자전거를 꺼내들었는데요. 저 역시 전문가가 아닌 입문 자이다 보니, 무엇보다 자전거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어요.

 

자전거에 대한 '시세'를 모른다거나, 특별한 관심이 없던 바로 저같은 사람은 예산 선정부터가 어려울 수밖에 없어요. 자전거를 고려한 예산이 아닌, 오로지 저 자신에 의한 시세 기준을 세워버리기 때문이죠^^...

 

그래서 제가 가장 먼저 고려한 가격대는 20만 원 대 였어요! 20만 원보다 아래를 구매하자니 저품질일것만 같고, 그렇다고 바로 3, 40만 원을 투자하자니 뭔가 찝찝한 그런 마음이었지요.

 

네, 그래서 20만원 대 자전거를 검색하고 알아보시는 분들을 너무나도 이해합니다.

 

그리고 다행히도 20만 원대에도 괜찮은! 가성비 갑! 로드 자전거가 있더라고요. 물론 지극히 개인적이고 초보자의 입장에서의 자전거이므로 목적이 확실한 바이크 혹은 전문적인 자전거를 찾으시는 분은 이 글을 피해 주세요^^...

 


▶20만원 대 로드바이크 추천
시마노 크로몰리 클라리스(CR16 로드자전거) / 700C

 

시마노 크로몰리 클라리스

크로몰리는 철보다 3배! 알루 비늄보다 1.8배나 더 비싼 소재이자 철보다도 강한 내구성이 지닌 소재라고 합니다.

 

알루미늄보다 더 좋은 탄성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가벼워서 빠르고, 이동시키기도 수월하며, 또 단단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모델이네요.

 

상세한 스펙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무게가 13.9KG이네요.

 

 

무게가 그다지 중요하다고 생각 안 했었는데, 막상 무게와 부피에 따라 오늘 하루의 라이딩 여부가, 또 심지어는 엘리베이터까지 향하느냐 아니냐가 결정되더라고요^^.. 

 

 


▶20만원 대 로드바이크 추천
②스타카토 2021 프로마스터 로드자전거 / 슬란트R3 시마노 14단 / 700C

스타카토 2021 프로마스터

스타카토 프로마스터 자전거는 입문용 로드 바이크로 검색 시 늘 검색되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 때문에 입문자들에게는 큰 만족을 주는 모델로 손꼽히는데요! 저도 이 모델을 구매하려고 찾아봤던 기억이 있네요 :)

 

 

디자인이 제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로드 바이크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그 자체를 전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그런 생각을 하면 또 예쁜 것 같기도 하고요 :) 

 

자전거 상세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 모델은 무게가 무려 10.9KG로 위의 모델보다 더 가볍네요!

 


▶20만원 대 로드바이크 추천
③알톤 로드마스터 827HA / 700C/ 2015년형

저와 같은 초급자/입문자에게는 너무나도 친근한 우리의 '알톤'입니다. 2015년형으로 선택해서 소개해드리는데요, 사실 이 모델도 현재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판매 상품입니다.

 

실제 구매평을 보면 예상보다 사이즈가 커서 놀랐다는 평도 많네요! 얇은 휠과 강한 프레임이 가장 큰 특징이라는 평도 다수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게는 11.5KG으로 앞서 소개해드린 두 모델의 중간 정도네요!

 

중고 거래 포함, 실제 거래량은 체감상 가장 많아 보였는데, 자세한 소개나 후기는 무척 적어서 많은 정보를 드리긴 어렵겠네요! 그래도 입문자용 가성비 좋은 로드 바이크를 꼽으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모델입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조금 더 고려의 폭이 많은, 30만원 대 로드바이크 정보를 추천드릴게요!

 

입문자들이 고르기가 어렵기에, 가격대 및 거래량이 많은 모델을 조사해서 선정해보았습니다.

 

좋은 구매 하시길 바라며, 가성비 갑! 20만원  로드자전거 추천을 마칩니다.

 

그럼 안녕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