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리뷰 노트

샤오미 가습기 7세대 소개 / 환절기 필수 / 가성비 최고템

반응형

4-5만 원 대에 구입할 수 있는 "가습기" 중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샤오미 가습기 S 7세대를 소개합니다.

 

 

여름에서 가을로,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가습기가 필수라고 알려져 있지요. 

 

특히나 호흡기 질병이 유행하고, 면역력이 중요한 요즘 같은 상황에는 더욱 필요합니다.

 

단지 '건조해서'라는 이유보다 생활 습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코로나 뿐 아니라, 감기부터 폐렴까지의 호흡기 질환이 주로 '저온 저습'에 강합니다.

 

코로나가 여름에는 잠시 주춤했다가 다시 "겨울철"에 유행하기 시작하는것도 같은 이유랍니다.

 

지금부터 가성비 좋은 "똑똑한" 가습기 '샤오미 가습기 7세대'를 소개할게요. 

 


샤오미 가습기 7세대

직관적인 디자인과 은은한 무드등까지 겸비한 2020 최신형 가습기 입니다.

 

 

-제품명: 샤오미 가습기 S 7세대(2020년형)

-가격: 11만 원대 => 현재 4~6만 원 사이 구매 가능(온라인 기준)

-용량: 4.5L

-연속 가습 시간: 최대 22시간

-무게: 0.2KG

-사이즈: 150*60*620mm

 

 

6세대와의 비교 스펙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샤오미 가습기 7세대의 경우, 위에서부터 물을 보충하는 "상부급수"형이며, APP연동을 통해 실내 적정 습도를 지정하고 체크할 수 있네요.

 

조사하며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저소음'의 특성과 UV-C살균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가습기는 주로 수면 중에 작동시키는 경우가 많으므로 일반적인 예상과 달리 "소음"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에요. 정확히 말하자면 사용자를 괴롭힐 수 있는 부분이 되는 것이죠.

 

 

 

또한, 가습기의 본분인 습도 유지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살균'입니다. 가습기는 호흡기에 직접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물이 거의 기체화 되어 더 흡수가 잘 되어 바로 세균이 체내 흡수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습기를 사용할 때 얼마나 손쉽게 세척할 수 있는지, 그리고 멸균이 가능한지에 대한 부분도 꼭 체크하셔야 해요. 보통은 몸체와 물통이 어떻게 분리되는지, 손에 닿는 부분 외에 물때가 생기지는 않는지 등이 체크 포인트예요.

 

샤오미 가습기 7세대는 몸체와 물통의 분리는 물론이고, 물통만 들고 다녀도 물이 세지 않는다고 하네요.

 

물론 닿지 않는 곳도 UV-C멸균이 된다고 하니 자연 건조 말고도 "이 부분"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 여겨집니다.

 

그 밖에도 위생적으로 조심해야 할 부분이 바로 "필터"인데요.

 

 

 

 샤오미 가습기 7세대에 유해물질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수질 연화를 하고 불순물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필터 세척 주기는 약 3~7일이고, 권장하는 교체 주기는 2-3개월이라고 하니 이 부분 참고해주세요. 특히, 탈부착이 쉽다고 하니 필터 교체로부터 오는 피로감은 덜할 것 같네요.

 

 


 

날씨가 점차 추워짐에 따라 이방 저 방 난방을 하게 되고, 이에 따라 집 내부 온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물론 전체적으로 건조해지게 되고요. 그렇기에 전체적인 집안 습도를 잡아주는 가습기의 역할은 거의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얼마나 습도를 잡아주고 유지해주는지, 가습기 자체가 위생적으로 관리가 되는 것인지, 그리고 세척과 필터 관련해서 문제가 없는지를 모두 따져보고 종합적으로 가격에 맞게 구매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무조건 저렴한 것이 다는 아니니까요. 그래도 가격 대비 고성능으로 꼽히고 있는 샤오미 7세대를 추천드리면서, 다음 포스팅으로는 타입별 가습기 특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