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리뷰 노트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향수 / BEST 2 추천 GO!

반응형

오늘은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 향수 두 가지 브랜드를 모아봤습니다. 여자 친구를 위해 선물하거나, 혹은 썸이나 데이트를 준비하기 위한 데일리 향수로 추천드려요!

 

 

향기는 특정 시점이나 추억을 소환하기도 하고, 특정 사람을 떠올리게 하는 매개체가 된다고 합니다. 

 

특히, 향기가 나는 사람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죠 :) 이성으로서 호감을 한 층 끌어올리기도 하고요. 그런 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향수에 거금을 들이는 것을 사치라고 할 순 없겠어요.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향수
BEST 1

 

첫 번째 향수는 바로! 두근두근! 끌로에(Chloe)입니다.

 

이 향수는 대학생 향수 입문용으로도 추천드리고, 개성 있고 강한 향이라기보다 누구나 좋아하는 향입니다.

 

특히 지나가는 사람들도 이 향을 맡으면 뒤돌아서게 만든다는 '마성의 향수'입니다. 

 

 

다른 고가의 향수 대비 가격도 비싼 편은 아니고요 :) 면세점에서 구매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끌로에 우먼 오드 뚜왈렛

가격(온라인 기준)

  • 30ml: 4~5만 원
  • 50ml: 6만 원대
  • 75ml: 7만 원대

 

 

끌로에 우먼 오드 뚜왈렛은 기본적인 비누 향에 아로마향과 꽃향기가 강한 향수입니다. 진하고 오래가는 향수를 싫어하신다면, 이 향수를 추천드리는데요. 샤워코롱보단 진하고, 일반 향수보단 조금 더 가벼운 느낌이 드는 향이에요!

 

 

가장 먼저 발향이 될 때의 탑노트, 중간 향인 미늘 노트, 그리고 이후 잔향인 베이스 노트가 있다는 걸 아시나요? 끌로에 우먼 오드 뚜왈렛은 따라 아래와 같이 향기가 분별됩니다. 특히 저는 잔향이 좋은 향수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향수 
BEST 2 
딥디크 도손 오드뚜왈렛

 

 

이제 조금 더 고가의 향수로 눈을 돌려봅니다. 딥디크, 바이레도, 샤넬 등은 워낙 유명하기에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남자들이 추천하는 여자 향수가 주제이긴 하지만, "누구나 갖고 있는 향"보다는 조금은 특별한 향으로 기억되려고 하는 '니치 향수'도 인기가 많답니다.

 

딥디크 도손의 가격은 75ml 기준 19만 원입니다. 

 

 

딥디크가 니치 향수라 할 순 없겠지만, 그래도 여기저기서 쉽게 맡을 수 있는 없는 고유의 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번에는 딥디크 도손을 추천합니다!

 

 

 

 

 

딥디크 도손의 향 역시 "꽃향"이 기본입니다. 첫 발향을 하자마자 "우와 향기롭다"하는 감탄사가 바로 나오게 되는 거죠. 다만 이 향에도 마지막인 베이스 노트에는 "머스크"향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보통 여성스러우면서 도시적인 느낌을 원하시는 30대 여성에게 많이 추천드리는 향이에요. (가을/겨울 추천)

 

 

 

 

 

 

참고로, 꽃 향보단 더 은은하고 시원하면서 유니크한 향을 좋아하신다면, 보다 여름에 어울리는 딥디크 필로시코스를 추천합니다. 필로시코스도 잔향이 매력적인 모델이에요.

 

 


 

오늘은 이렇게 향수 추천을 드려봤네요. 10만 원 이하부터 20만 원에 가까운 각 브랜드와 대표되는 향수를 두 개씩 뽑아보았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시향을 해보는 것이겠지요. 또한, 초기 향만 따져보시지 말고 중간 향과 잔향에 대해서도 관심 가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실제로 초기 향은 향수를 뿌린 직후부터 잘해야 30분~1시간 정도만 유지되니까요.

 

최대한 대면을 자제해야 하니, 미리 선별해놓고 시향 하러 가시면 더 좋겠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